생장환과립 > 과립제

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생장환과립

제품명
생장환과립
처방명
-
분류
하제, 완장제(02380)
제형 및 포장
과립제
성상
갈색 과립
효능·효과
변비
변비에 따른 다음 증상의 완화 : 식욕부진(식욕감퇴), 복부팽만, 장내이상발효, 치질
용법·용량
성인 1일 2회, 1회 1포(4.0g)씩 아침·저녁 공복(빈 속)시 복용한다.
주성분
1포(4.0g) 중
  • 차전자피2,168 mg
  • 센나열매496 mg
키워드
같은 키워드가 포함된 제품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1.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급성 복부질환(충수염, 장출혈, 궤양성 결장염 등) 환자
2) 장폐색(창자막힘) 환자
3) 이 약은 유당(젖당)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galactose intolerance),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Lapp lactase deficiency) 또는 포도당- 갈락토오스 흡수장애(glucose-galactose malabsorption)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심한 복통(배아픔) 또는 구역, 구토 환자
2)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3) 다른 약물을 투여 받고 있는 환자


3. 부작용
이 약을 투여함으로써 심한 복통(배아픔), 설사, 구토 등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4. 일반적 주의
1) 정해진 용법·용량을 지킨다.
2) 수일간 투여하여도 변비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 와 상의한다.
3) 이 약은 장기간 계속 사용시 약물에 대한 내성이 증가하고 변비가 악화될 수 있으 므로 1주일간 계속 사용하여도 변비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 복용을 중지하고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여 변비의 원인을 조사하여야 한다.


5. 소아에 대한 투여
이 약은 3개월 미만의 영아(젖먹이, 갓난아기)에게는 투여하지 않는다. 또 3개월 이상 이라도 1세 미만의 영아(젖먹이, 갓난아기)에게는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투여하지 않는다.

6. 저장상의 주의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일광을 피하고 되도록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뚜껑을 꼭 닫아, 단단 히 마개로 막아) 보관한다.
3) 오용(잘못 사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기타 제품관련 세부정보 온라인의약도서관 http://drug.mfds.go.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